반응형

칡즙의 여자에게 미치는 효능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앞서 말한 이소플라본은 갱년기 증상 완화를 돕는다고 했죠? 해당 성분은 콜레스테롤 지수를 안정적으로 유지해 고혈압을 낮추는 데 효과적이라고 해요. 혈압이 정상적으로 유지되면 동맥 경화 등 심혈관 질환에 노출될 확률도 낮아지게 되는 거죠. 또한 칡즙을 섭취하면 혈당을 안정적으로 도와 당뇨를 조절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뇨병은 완치보다는 꾸준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여 개선 질환인데요. 혈당을 안정시켜주는 칡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특히 칡즙 여자 효능 관련하여 요즘 건강즙들 많이 드시죠? 조제하는 약이 아니라 천연의 것 그대로 섭취할 수 있고 꾸준히 섭취하면 어는 한 증상이라기보다는 몸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거겠죠. 이왕이면 가족들 모두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는 성분은 없나 살펴보다 알게 된 것이 칡즙이에요. 사실 모르는 분이 없을 정도로 익숙한 이름이기도 하죠? 산과 계곡에서 또는 유원지에서 즉석으로 판매하는 것도 흔하게 볼 수 있으니까요. 그럼 갈근이라고도 불리는 칡뿌리가 왜 남자나 여자 모두에 유익한지 성분과 효능을 파헤쳐 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여성호르몬과 에스트로겐을 보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갱년기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과일이 석류라고 할 수 있는데, 석류이 여성들이 먹으면 좋은 과일입니다. 하지만 석류보다 더 좋은 음식이 바로 칡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칡에는 석류보다 620배가 많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들어가 있어 갱년기로 고생하시는 사람들에게 효과가 좋습니다. 사실 이는 갱년기 여성에게 좋다고 하지만 이전부터 섭취하면 더욱 좋을 것 같아 저는 부모님 선물과 함께 제가 먹을 칡즙도 같이 구매를 하였는데, 약간 씁쓸하긴 하지만 먹을만하였고,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칡즙은 찬상태로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하나, 몸이 찬성질을 가진 사람이거나 설사가 잦은 경우에는 상온에 30분 정도 놓아 두었다가 섭취할것을 권한다고 해요. 간혹 칡즙 섭취 부작용으로 간수치가 오히려 낮아질수 있다고도 하던데, 칡즙이 아닌 어떤 즙이난 과다복용을 하면 부작용이 오게된다고 해요. 칡에 대한 직접적인 독성은 없다고해요. 과다복용시에는 간에 무리가 갈수 있기때문에 개인 차에 따라 복용횟수와 용량을 확인하시고 섭취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특별히 간이 좋지 않아 주의를 요하시는 분이라면 주치의와 상의후 드시는게 안전할 것 같아요.

칡즙으로 사용되는 칡은 여름 칡보다는 겨울 칡이 더 효과적입니다. 칡은 땅 속에 있는 수분을 보존해 덩굴로 땅을 뚫고 나오게 됩니다. 칡 속에는 수분을 보존해주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배변활동이나 근육경직이 있는 분들에게 개선 효과를 주고 주독을 해소시켜주며 갈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체질에 크게 상관하지 않고 무난한 약초로 사용되기 때문에 더욱 더 유명합니다. 칡 안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폴리페놀 성분으로 인해 미세먼지나 중금속 성분들을 흡착 한 뒤 배출되게 됩니다.

칡즙 여자 효능 더 알아보면 칡에 들어있는 푸에라린이라는 성분은 심장 기능을 증진하는데 좋고, 심근의 운동성능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심부전과 심장질환 환자가 섭취하면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나타났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게다가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의 수치를 개선하는데도 좋습니다. 저는 육류를 좋아하는데, 저를포함해서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콜레스테롤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혈관질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칡즙은 즙 형태로 되어 있기에 더욱 편하게 먹을 수 있으며 바쁜 현대인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건강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는 정말 다양한 건강식품이 있지만, 칡은 어디에 비교하여도 손색없는 약초입니다.

해가 갈수록 몸에 오는 변화를 절실하게 느끼게 되더라고요. 어릴 때는 마냥 건강도 영원할 것처럼 관리할 생각도 하지 않는 게 대부분이죠. 요즘 가장 많은 변화를 느끼게 해주는 게 바로 술 마신 다음 날인 것 같아요. 이게 바로 간 기능이 떨어지면서 간에서 알코올을 해독하는 작용이 점점 어려워지는 것이죠. 요즘 숙취해소를 도와주는 기능 식품이 많지만 근본적으로 간 건강을 개선해 주는 식품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주변에서 강력 추천하는 것이 바로 칡즙이었어요. 요즘 그 효능을 제대로 보고 있는 중인데요. 이게 또 다른 뛰어난 효능들이 있어서 함께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제 칡즙 여자 효능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